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최신 복지서비스 업무 매뉴얼 발간으로 공공·민간 복지상담 역량 강화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2. 29. 15:23

본문

728x90
반응형

매뉴얼 책자
생활보장과 발간기념
길음1동주민센터 복지팀 매뉴얼 공부
민관 사례논의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공공 및 민간 복지 실무자들의 복지상담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성북구 복지서비스 업무 매뉴얼」 최신판을 발간했습니다. 이 매뉴얼은 복지, 보건, 주택 등 주요 복지사업 11개 부서 81개 사업의 2024년 최신 선정기준과 지원내용을 담고 있으며, 실무자들에게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성북구는 이 책자를 통해 통합 복지서비스 지원 기반을 마련하고자 동주민센터, 복지관 등 공공 및 민간 복지기관 총 122곳에 책자를 배포했습니다. 이를 통해 민원 상담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실무자들의 복지상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매뉴얼은 담당자 변경에 따른 업무 공백 없이 정확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며 사례에 맞는 혜택을 추천해 구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책자를 받은 주민센터 및 복지관 신규 직원들과 사회복지사들은 상담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들이 한 권에 잘 정리되어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중앙부처와 지자체의 복지사업이 깔대기처럼 쏟아지고 있는 현장에서 최신판 복지상담 길라잡이 책자 발간은 공공-민간복지 실무자의 복지상담 역량 강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실무자의 역량 강화가 구민의 원스톱 복지 통합상담으로 이어져 더 많은 주민이 다양한 복지혜택을 받아 복지 체감도가 더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성북구가 타 구의 모범이 되는 복지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성북구의 이러한 노력이 구민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무자들의 상담 역량을 향상시켜 모두에게 이로운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