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소방서, 문화관광 해설사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2. 29. 15:14

본문

728x90
반응형



성북소방서(서장 박용호)가 지난 28일, 성북구 문화관광 해설사 30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4층 강당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 교육은 매주 수요일 진행되며, 이번 회차에서는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올바른 실시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습니다.

교육의 핵심은 골든타임인 4분의 중요성과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소방서는 심폐소생술 전용 인형 '애니'와 자동심장 충격기, 기도폐쇄 기자재를 활용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였습니다. 교육 내용에는 목격자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심폐소생술이 자주 일어나는 시간대, 심폐소생술의 퀄리티, 개정된 심폐소생술 방법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박용호 서장은 교육에 참여한 문화관광 해설사들에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심폐소생술은 최초 발견자의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소중한 시간을 심폐소생술 교육에 할애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성북구 문화관광 해설사들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필요한 순간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성북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성북소방서의 노력이 성북구민들의 생명을 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러한 교육이 더욱 확산되어 모든 시민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