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학습도시 방문단, 성북구 평생학습 정책 벤치마킹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3. 1. 09:45

본문

728x90
반응형

페탈링자야시 평생학습 관계자 및 한국유네스코학습도시자문위원장이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오동숲속도서관 견학
성북구평생학습관 견학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학습도시 방문단이 지난 28일 서울 성북구를 방문해 글로벌 평생학습 정책 방향과 우수 정책 벤치마킹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양 도시 간의 평생학습 관련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성북구청장 이승로와 한국유네스코학습도시자문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방문단은 오동숲속도서관과 성북구평생학습관을 방문하여 시설 견학 및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을 체험했습니다.

 성북구평생학습관은 2012년에 개관하여 상시 학습 프로그램, 열린시민대학, 느린학습자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구민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 5월에 개관한 오동숲속도서관은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독서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구민들의 일상 속 힐링 장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상호 교류를 통해 좋은 정책과 제도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방문이 성북구와 페탈링자야시의 학습도시 네트워크 기반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환영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성북구와 페탈링자야시가 평생학습 분야에서 서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두 도시 간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성북구의 평생학습 정책이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지역과 공유되고 발전해 나가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