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현장 방문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6. 11. 17:21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지방병무청(청장 황평연)은 11일(월)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을 격려하고, 복지관 이용객을 대상으로 병무행정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1991년에 개관하여 지역주민들의 복지, 문화종합센터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인 구로종합사회복지관에는 현재 4명의 사회복무요원들이 복무중에 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고 있는 복지관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은 방과후교실, 주말가족놀이터, 어르신 데이케어센터운영, 식사 및 밑반찬배달, 세탁서비스 등 복지관의 모든 분야에 참여하여 병역의무와 봉사를 함께 수행 하고 있다.

서울병무청에서는 병역의무 이행 현장의 목소리 청취와 실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기관장의 현장 방문을 정기적으로 지속하고 있다.

사회복무요원과의 소통, 관심과 감사의 마음을 직접 병역의무자에게 전하고, 병역의무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마음을 건네는 것은 사회복무요원 뿐만 아니라 복무기관의 복무관리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구로종합사회복지관 팀장은 “복지관의 업무가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결코 쉽지 않지만 사회복무요원은 필요한 시간, 필요한 장소에 항상 있어주는 매우 소중한 존재이며, 이들이 없으면 어떻게 복지관을 운영해나갈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라고 말하였다.

황평연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사회복무요원이 성실하게 복무하기 위해서는 사회복무요원 본인의 성실함과 복무기관의 복무환경 조성이 매우 중요하므로 서울병무청에서는 복무기관과 함께 사회복무요원의 안정적 복무여건 마련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 이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서울병무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