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노인종합복지관, 지역 경로당과 업무협약 체결로 어르신 복지 활성화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2. 29. 20:05

본문

728x90
반응형

협약진행 사진
협약식 진행 기념 단체사진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나현)이 2월 29일, 지역복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강북구 내 연계경로당 30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서비스 향상과 지역 복지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연계경로당 회장 및 임원진 30명이 참석한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향후 스마트폰 교육, 생활 속 유용한 정보 제공, 문화활동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및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특히,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버체조, 전래놀이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김나현 관장은 "지역사회 복지관과 경로당이 서로 상생하며 배움과 나눔 실천을 통해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협력은 어르신들에게 보다 질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어르신들의 활발한 사회 참여를 독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과 강북구 연계경로당의 협력이 강북구 어르신들의 복지와 지역사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