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현장 의정활동으로 지역 복지 및 문화시설 점검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2. 29. 17:05

본문

728x90
반응형

왼쪽부터 곽인혜 의원, 윤성자 의원, 천태석 번3동장, 박철우 의원, 심재억 의원, 최미경 의원, 이재봉 자치행정과장, 조윤섭 의원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박철우)가 제270회 임시회 상임위 기간 중인 2월 27일과 28일, 강북구 내 주요 복지 및 문화시설을 방문하여 운영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번3동 주민센터, 강북문화정보도서관, 인수동 자치회관을 포함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시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박철우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회 구성원들은 해당 시설의 운영 현황과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용 현황 및 사업 홍보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번3동 주민센터에서 진행 중인 '저소득 중장년 1인가구 반찬나눔 사업'과 같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자체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강북문화정보도서관의 경우,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창의적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상상공작소'의 홍보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이는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구민들이 창의력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의 역할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제안되었습니다.

이어진 인수동 자치회관 방문에서는 시설의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구민들의 실질적인 필요와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행정보건위원회 박철우 위원장은 현장 방문을 마치며, 강북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 및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 맞춤형 자체 사업 발굴을 통해 구민들이 보다 수준 높은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강북구의회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강북구의회의 이번 현장 의정활동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및 문화 시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고, 구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