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소개해주는 아나운서] 소년시절의 너 by 송연수 아나운서

영화 장르/영화 리뷰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0. 10. 28. 09:1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화 소개해주는 아나운서 송연수 입니다.

 

학교폭력. 학교 안에서 학생 간에 일어나는 폭력이죠.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인데요, 여러분은 학교폭력에 대해서 생각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학교폭력 실화를 다룬 중국영화, 소년시절의 너 입니다.

 

한 소녀의 투신자살로 영화는 시작됩니다. 다른 학생들의 집단괴롭힘에 못이겨 자살을 택한 거였어요.

 

그러자 바로 타겟은 첸니엔으로 넘어가게 돼요. 경찰에게도 알리며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하려 하지만 소용이 없었어요.

 

도움이 필요한 첸니엔은 동네 양아치 샤오베이에게 지켜달라고 말합니다. 그 후로 첸니엔과 샤오베이는 서로의 외로운 빈자리를 채워주며 서로에게 의지하게 됩니다.

 

그런데, 첸니엔을 괴롭히던 웨이라이가 사망하게 돼요. 경찰은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해왔던 첸니엔을 유력용의자로 지정하구요.

 

서로를 지켜주자고 약속했던 첸니엔과 샤오베이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경찰까지 속입니다. 하지만 끝내 첸니엔이 자수를 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넌 세상을 지켜. 난 너를 지킬게.” 항상 한 걸음 떨어져 첸니엔을 보호하던 샤오베이. 어릴 적 부모에게 버림받고 거리에서 자란 외로운 샤오베이를 보듬어주는 첸니엔. 

소년시절의 너는 괴롭힘과 입시 문제 등 사회적 압박에 갈 길 잃은 학생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런 현실은 보는 이의 마음 깊은 곳을 울리죠.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로, 이 사건은 실제로 중국에서 학교폭력과 가정폭력에 대한 변화의 발판이 되었다고 합니다.

 

소년시절의 너 관람하신 후 학교폭력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영화 이야기, 송연수였습니다.

 

 

드림온TV 송연수 아나운서

dustn971203@gmail.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