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지역 복지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3. 4. 12:28

본문

728x90
반응형

 

협약식 진행 기념 단체사진
협약식 사진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나현)이 지난 2월 29일, 강북구 내 연계경로당 30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강북구 만의 특색 있는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서비스 향상과 지역 복지 활성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협약식에는 연계경로당 회장 및 임원진 30명이 참석하여, 향후 스마트폰 교육, 생활 속 유용한 정보 제공, 문화 활동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의 제공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습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며,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실버체조, 전래놀이 등 어르신들을 위한 관련 교육 수료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역량을 향상시켰습니다.

김나현 관장은 “지역사회 복지관과 경로당이 서로 상생하며 배움과 나눔 실천을 통해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과 사업 설명회는 강북구 내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지역 사회 내에서의 상호 협력과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경로당의 협력을 통해 강북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 복지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