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한국잡월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3. 4. 10:04

본문

728x90
반응형

이순희 강북구청장(오른쪽)과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왼쪽)이 강북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북구 내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9일(목)에 이루어졌으며, 구와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진로 설계를 지원하게 됩니다.

한국잡월드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직업체험관으로, 연간 방문객이 70만명에 달할 정도로 전국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어린이체험관, 청소년체험관, 진로설계관, 숙련기술체험관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강북구와 한국잡월드는 강북구 내 학교의 한국잡월드 이용 예약 협조,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한 진로‧직업체험 교육 지원, 전시‧행사 공동 추진 및 홍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특히, 구는 올해 4월부터 지난해 대비 약 9배 확대된 1,600명의 초등학생들에게 한국잡월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지역 내 14개교 초등학생들이 이 혜택의 대상입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내실 있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될 것이라며, 이번 체험이 청소년들에게 미래 시대를 자신 있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이 강북구 내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의 기회를 넓히고, 미래 세대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