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민원을 이해하면 혁신정책 나온다 by 동네방네 성북구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27. 09:23

본문

728x90
반응형


- 서울 성북구, 응답소 현장민원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 청소 및 순찰 등 민원 최일선 부서 동주민센터 담당자 대상 
- 민원 이해를 통한 신속·정확한 처리, 양질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개선 노력 우수한 부서·직원 포상으로 사기 진작 
- 김영배 성북구청장 “민원을 이해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혁신정책 나올 것”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주민에게 감동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최일선 직원을 대상으로 「응답소 현장민원 운영을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통지도과, 도로과 등 생활불편 신고가 많은 8개 부서와 민원 최일선인 동주민센터 순찰 및 청소담당자가 대상이다.

교육 내용은 구민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을 이해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민원에 대한 이해와 응대 노하우가 부족해 누군가로부터 조언을 듣고 싶을 때가 더러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정보를 습득하게 되어 업무에 잘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성북구는 이외에도 민원 고객 만족 서비스 개선노력이 우수한 부서와 직원을 포상하여 사기를 진작하고 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주민 목소리를 듣고 불편을 해소하는 노력은 주민의 삶과 가장 밀착된 지방정부의 존재이유”라고 밝히며 “민원을 이해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대한민국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 정책이 나올 것이라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고, 민원행정 전반에 대한 구민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동네방네 성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