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경덕 교수와 배우 김남길, 전 세계 한국어 교육 지원 캠페인 착수

동네방네뉴스/문화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5. 16. 11:07

본문

728x90
반응형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배우 김남길이 전 세계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에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 및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교육 물품을 기증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기증 대상은 미국 뉴욕에 위치한 '그루터기 한글학교'로, 한인 2~3세 및 혼혈 학생들이 주말마다 한글과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곳입니다.

 서 교수와 김남길은 이 학교에 노트북, 이동식 칠판, 공책, 스케치북 등 다양한 학용품을 기증하여 한국어 교육을 지원했습니다.

서 교수는 K팝과 K드라마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한국어 학습자가 늘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언급하며, 이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김남길 또한 한글과 한국어의 세계적인 확산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서경덕 교수와 김남길의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한글과 한국어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자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들의 노력이 한국어와 한글의 세계적인 확산에 기여할 것이며, 많은 이들이 한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