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 및 푸른존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3. 6. 10:27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5일 박현정 보건소장(앞줄 왼쪽 두 번째), 옥정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장(앞줄 왼쪽 세 번째), 박소윤 푸른존 시설장 및 관계자들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강북구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 및 푸른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지원하고, 치료비 지원 및 정신건강 서비스 활성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주요 협약 내용 및 기대 효과: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센터는 강북구보건소와 연계하여 아동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 및 심리검사, 치료서비스 비용을 최대 30% 감면합니다.

푸른존은 정신건강 전문 기관으로, 강북구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아동청소년 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에 협조하고, 정신건강 문제를 가진 아동청소년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세 기관은 정신건강서비스 홍보 및 이용 활성화, 조기 발굴 및 치료 체계 유입 등을 통한 만성화 예방에 협력합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북구는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 및 관리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강북구의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적극적인 지원을 강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