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 21회 노인의 날 기념 “시니어 樂 축제” by 동네방네 강북구 복지뉴스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13. 14:54

본문

728x90
반응형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10월 12일(목)에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내 경로효친사상 고취와 어르신 상호간의 결속력 증대 및 화합을 도모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시니어 樂 축제”를 약 1,2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전공연으로 본 복지관에서 활동 중인 희망강북봉사단인 댄스스포츠, 한국무용팀 어르신들의 공연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의 날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데 그 의미를 더하였다.


이어서 기념식에는 강북구청과 연계하여 노인복지기여자 및 모범어르신 18명을 대상으로 표창이 진행되었다. 더불어 본 행사를 기념하기 위하여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종세관장 스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상임이사 개문스님, 강북구청 박겸수 구청장, 서울시 의회 이성희 위원장, 이복근 부위원장, 강서언 의원, 강북구 의회 한동진 부의장, 김선경, 이백균 위원장, 장동우, 김동식, 김영준, 유인애, 이정식, 이용균 의원, 대한노인회 강북지회 한충현 지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오늘의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다. 


기념식 이후에는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의 미션비전 선포식이 진행되었다. 2017년 재수립한 미션비전 선포식 및 선서문 낭독을 통해 앞으로 어르신과 더불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발 맞춰 걷는 복지관이 되고자 어르신들과 함께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션비전 선포식 이후에는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새로운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강북오케스트라 공연, 비스트(치어리딩), 마술공연(박병준 마술사), 한국미르프로공연단(밸리댄스), 로맥시모(댄스공연), 트로트 공연(한다경)으로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외부에서 진행된 이벤트 부스에서는 전통놀이(딱지, 투호, 다트), 체험부스(단주만들기, 캘리그라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바자회, 고령자취업알선&노년행복컨설턴트 홍보부스, 건강부스(강북구치매지원센터), 응급자원봉사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주민과 더불어 어르신들께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진행하였다.

끝으로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종세관장 스님은 “오늘 이 행사가 우리 사회에 경로효친사상이 확산되고,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축제의 장이 되시길 기대하면서 오늘 어르신들의 날인만큼 마음껏 즐기시면서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는 인사말을 전하였다.


사진제공 :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동네방네 강북구 복지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