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2017 강북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및 구민가요제’ 개최 by 동네방네 강북구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13. 13:13

본문

728x90
반응형



- 강북구, 오는 15일(일) 제21회 구민의 날을 기념해 강북구민운동장서 체육경기와 구민가요제 개최
- 다양한 행사 마련,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 선사하고 주민 간 화합과 단결의 장 펼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제21회 강북구민의 날을 기념해 오는 15일(일) 강북구민운동장에서 ‘2017 강북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및 구민가요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강북구체육회가 주관하고 강북구, 강북구체육진흥협의회, 한국마사회 강북지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2년에 한 번씩 열린다. 대회에는 선수단 1079명, 응원단 2천여명, 운영요원 2백여명 내‧외빈 2천여명 등 약 5천명이 참여해 구민 화합과 건강증진의 장이 될 예정이다.


오전 9시 체조 및 밸리댄스 시범공연과 동별 선수단이 입장하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0시에는 구민의 날 기념식과 개회식이 열린다.

이어 오전 11시부터는 800m계주, 족구, 큰공굴리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후크볼, 훌라후프 통과하기 등 체육경기를 펼쳐 참여 선수들의 기량을 겨룬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열띤 응원으로 경쟁보다는 참여할 수 있는 축제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강북구민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대회 취지를 설명했다. 

오후 2시부터는 구민가요제가 개최된다.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가요제 오프닝과 함께 동별로 선발된 가수 7팀과 6팀의 노래경연이 각각 펼쳐지고 경연 중간중간에 초대가수 공연도 열려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동별로 참여한 가수 중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갖고 경품추첨과 폐회식을 마지막으로 행사는 마무리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강북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는 주민 간 화합뿐만 아니라 주민의 건강도 증진할 수 있는 축제”라며 “2년에 한 번씩 열려 아쉬움이 많은 행사인 만큼 보다 더 즐거운 잔치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청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