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 함께 걸어요 (Walking! Together!) by 이진호 작사 작곡 김선미 노래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17. 11:58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에는 강북걷기 연합회가 있다. 
강북구 안의 각각 13개 동네의 유명한 장소에서 삼삼오오 함께모여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친목도 다지는 그런 모임이 있다. 

강북구에 사는 시인 이진호씨는 우연히 이 모임에 참가하여 강북구 부터 시작하는 온동네에 건강을 위한 걷기 모임이 활성화 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우리함께 걸어요' 란 곡을 만들었다. 

들으면 들을수록 마음도 상쾌해지고 걷고 싶어하는 느낌의 곡이고 아기자기한 동요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따라 부를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진호 시인은 " 이 노래를 통해 강북구를 시작으로 서울시 전체 더 나아가서 대한민국 전체가 걷기 운동의 활성화로 건강도 챙기고 동네주민들과의 화합과 단결이 되기를 바란면서 이곡을 만들었다"고 인터뷰에서 심정을 전했다. 

한편 동네방네뉴스에서는 간단한 사진을 접목한 뮤직비디오를 그마음에 일조하는 심정으로 작업했으며 추후에 강북구 걷기 연합회와 좀 더 완성도 있는 뮤직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준비중에 있다. 




제목 : 우리함께 걸어요 


작사/작곡 이진호 
Sop 김선미 
Pf 오은혜 
Vn 이지연 
Vc 장연주 

가사 

1절 

이른아침 모임우리 
반갑게 인사해요 

가슴을 활짝열고 
즐겁게 걸어봐요 

바람소리 새소리로 
신나게 걸어가면 

관절근육 신경까지 
조화롭게 움직이네요 

언제나 어디서나 
우리 함께 걸어요 

2절 

바람결에 나뭇닢도 
춤추며 반기네요 

새들이 노래하면 
발걸음 가벼워요 

아름다운 들꽃들도 
방글방글 웃어주면 

걸음마다 신이나서 
자꾸자꾸 걷고 싶어요 

언제나 어디서나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방네 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