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월곡2동, '월곡 꿈나래 공부방'으로 청소년 교육 불평등 해소 나서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3. 7. 21:27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 성북구 월곡2동주민센터와 동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월곡 꿈나래 공부방'을 운영하며 교육 격차 해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3월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3시간 동안 새마을문고에서 진행되며, 자원봉사자와 학생들이 멘토와 멘티가 되어 장기적인 학습 멘토링과 소그룹 맞춤형 학습 지도를 제공합니다.

멘토로 참여하는 이상철 위원은 부산대 법학, 서울대 교육학과, 충북대 교육심리를 전공한 전문가로, 청소년 교육 및 상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재능기부에 나섰습니다. 

 월곡2동은 전체 서울특별시의 사교육 참여율 84.3%에 비해 저소득 가정의 사교육 참여율이 26% 미만으로 매우 낮은 상황입니다.

 이는 많은 학생들이 학습 의지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사교육 기회를 갖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월곡2동 오수이 동장은 "동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동주민센터가 협력하여 청소년 대상의 맞춤형 멘토링 및 학습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교육 기회의 균등을 추구하고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사회 내에서 '배움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월곡2동의 '월곡 꿈나래 공부방'이 청소년들에게 교육의 빛이 되어, 그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길 바랍니다.

 이러한 노력이 더 많은 지역사회로 퍼져나가 모든 아이들이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는 세상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