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원구, 엄마 아빠~ 다 같이 놀아요‘드림스타트 가족 명랑운동회’개최 by 동네방네 노원구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19. 13:03

본문

728x90
반응형



- 21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저소득층 아동과 가족 250여명 참여 
- 8가지 놀이마당, 매직쇼 등 레크레이션, 6대 필수교육 등 가족 참여 프로그램 준비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21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제6회 다같이 놀자! 드림스타트 가족 명랑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운동회는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과 가족 250여명이 참여한다. 놀이와 운동을 하며 가족이 함께 신나게 뛰어놀며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이웃 간 협동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해 마을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부상방지와 어색한 분위기를 해소하고자 행사전문 MC의 진행 하에 간단한 몸 풀기를 한 후, ‘슛골인 농구왕’, ‘게임 림보’, ‘박 터트리기’ 등 8개의 운동경기를 청팀과 백팀으로 팀별 대항전으로 진행한다. 아동과 가족을 포함한 팀 전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협동, 도전, 경쟁을 통해 협동심과 자립심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구성이다. 삼삼오오 가족끼리 모여 먹는 점심식사 후 오후시간에는 ‘스토리가 있는 매직쇼’, ‘빙고게임’ 등 레크레이션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아동권리교육, 인터넷중독 및 예방교육,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등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6대 필수교육을 가족이 함께 PPT를 보며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행복은 삶의 습관”이라며 “참여한 가족 모두가 이번 운동회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동네방네 노원구 체육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