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 구유재산관리계획안에 따른 매입대상 토지 및 건물 점검 활동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0. 28. 01:17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서승목)는 제218회 임시회 기간 중 10월 25일 행정보건위원회 제4차 회의에서 구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따른 매입대상 토지 및 건물(한천로124나길 34)에 대하여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을 방문하여 시설을 점검하였다.

이번 매입대상 토지 및 건물(한천로124나길 34)은 「영유아보육법」 및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계획에 따라 매입 추진하게 되었으며, 매입 후 기존 민간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매입대상 건물 규모는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439m2이며 주요시설은 보육실, 유희실, 조리실 등으로, 이번 안건이 가결되면 2019년 1월~2월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고 3월에 구립어린이집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현장을 방문한 행정보건위원회 위원들은 매입대상 건물의 위치를 살펴본 후 시설, 건물 외벽의 마감재, 소방시설 현황 등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갖고, 층별로 매입대상 건물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승목 위원장은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의 일환으로 새로운 건물을 신축하지 않고 기존의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여 민간어린이집과 상생을 도모하는 방식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며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강북구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