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뚜두뚜두' 블랙핑크, 8일째 올킬…M/V도 8천만뷰 최단기록 by 동네방네뉴스

TV 방송 포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6. 22. 18:26

본문

728x90
반응형



그룹 블랙핑크가 8일째 음원차트릍 올킬했다. 뮤직비디오도 걸그룹 최단 기록인 8천만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의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의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발매 8일 째인 22일 오전 11시 기준 멜론, 엠넷, 네이버, 올레,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도 8천만을 넘어섰다. 첫 공개 이후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올리며 6일 17시간만에 8천만을 돌파해 K팝 걸그룹 최단 기록을 연이어 경신했다.

‘뚜두뚜두’는 강력한 트랩 비트 위에 가미된 동양적인 퍼커션 리듬과 독창적인 휘슬 리드 사운드가 독특한 곡이다. 블랙핑크만의 강렬한 카리스마와 파워가 느껴진다. 

‘스퀘어 업’은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탄생시켰다.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차트에서는 1위로 처음 진입하며 블랙핑크의 열도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블랙핑크는 영국 ‘오피셜 트렌딩 차트 톱 20'에 국내 걸그룹 최초 17위로 진입하며 글로벌 위엄을 과시하기도 했다.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종합 신곡 차트, 유행지수 차트, KPOP 주간 차트, 종합 MV 차트, KPOP MV 차트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중화권 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오는 23일 오후 7시 경기 고양시 사운드웨이브 고양점에서 ‘스퀘어 업’ 발매 기념 팬사인회를 개최하며 팬들과 만난다.

한편 최근 음원차트에는 비투비 ‘너 없인 안 된다’가 ‘뚜두뚜두’에 이어 뜨거운 반응을 몰고 있다. 이 외에는 볼빨간사춘기 ‘여행’,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Fake love)’. AOA ‘빙글뱅글’ 여자친구 ‘밤’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동네방네뉴스 최정화 기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