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활력 있는 노령! 성북구 ‘찾아가는 이동건강관리센터’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5. 12:27

본문

728x90
반응형

  • 지난 2월, 월곡1동경로당 어르신들이 ‘실버 푸드 테라피’ 프로그램 실습을 하고 있다.

  • 지난 2월, 장곡향나무경로당 어르신들이 ‘내 몸 사용 운동법’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세라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운동 및 영양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이동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지난 1월부터 경로당에 모여 있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맞춤형 운동 및 영양에 관한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건강관리센터’는 ▲내 몸 사용 운동법, ▲실버 푸드 테라피 등 크게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내 몸 사용 운동법’은 세라밴드, 밸런스보드, 마사지볼 등을 활용한 운동프로그램으로 유연성, 인지능력 강화, 근막 이완 및 마사지 등을 목적으로 하며 운동처방사 3명이 돌아가면서 그룹별로 지도하여 전문성을 더했다.

    아울러 ‘실버 푸드 테라피’는 전문강사의 주도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컬러푸드와 파이토케미컬에 대한 역할과 효능을 알아보고 그를 활용한 다양한 실습을 진행한다.

    성북구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건강관리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직접 찾아가 운동 및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신체 활성화를 통한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