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삼선동, ‘우리동네 나눔가게의 이웃사랑 실천!’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5. 11:49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3일,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삼선동의 대표적인 나눔가게인 수라헌에서 지역 어르신 38분을 점심식사에 초대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삼선동에는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훈훈한 나눔 가게가 있다.

지난 3일에는 삼선동 지역의 대표적인 나눔가게인 수라헌(대표 김순문)이 저소득 어르신 38분을 모시고 행복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수라헌은 2016년 8월, 서울 디딤돌사업인 ‘우리 동네 나눔 가게’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1회 업소 특성을 살린 음식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에게 대접하여 이웃사랑 나눔으로 따뜻한 온정을 베풀고 있다.

이밖에도 삼선동의 나눔 가게로 매월 물품을 기부하는 업체로는 푸른농장 정육식당, 대성축산, 주)엘엘에스 아뜨레 베어커리, 파리바게트보문역점, 트리플제이앤파트너스 등이 나눔 가게로 활동하며 지역의 어려운 가정을 위한 온정을 베풀고 있다.

삼선동 주민센터 정재홍 주무관은 “오늘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식사를 대접한 수라헌과 같이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발굴을 통해 주민이 주민을 도울 수 있는 우리동네 나눔가게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선동의 아름다운 이웃, 우리 동네 나눔 가게들은 지역의 상점, 업체가 지역 내 저소득 주민에게 필요한 도움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도움을 받은 주민은 또 다른 주민을 도와주면서 서로 돕는 이웃을 만들어 가고 있는 등 주민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으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