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5동, 긴 추석연휴 맞아 독거노인에 이웃사랑 실천 by 동네방네 도봉구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2. 14:42

본문

728x90
반응형



○ 창5동, 지난 26일 이웃사랑 김치나눔 활동 실시
○ 창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식재료 구입해 김치 담가, 독거어르신 24가구에 전달
○ 연휴기간 동안 어르신 찾아 안부 확인 및 말벗 해드릴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역대 최장 추석 연휴기간에 관내 독거어르신들이 훈훈하게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26일, 이웃사랑 김치나눔 활동을 실시하였다.

한국마사회 도봉지사 지정기탁금으로 진행하였으며, 창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재래시장에서 식재료를 구입하고 손수 김치를 담갔다. 담가진 김치는 위원들이 독거어르신 24가구를 직접 방문, 안부확인을 하며 김치 5kg씩을 전달하였다.

이번 추석은 열흘에 달하는 긴 연휴로, 독거어르신들은 찾아오는 가족 없이 홀로 지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연휴기간 동안 어르신들을 찾아 안부를 확인하며 말벗도 해드리고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초동대처가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더불어 향후에도 고추장·된장, 친환경비누, 겨울철 밑반찬 등을 만들어 독거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동 관계자는 “긴 추석연휴 기간 동안 독거노인들이 주위의 소홀함으로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신경쓸 것”이라며 “긴급상황에도 신속히 대처하여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