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이 한 눈에 쏙!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 홈페이지 개편 by 동네방네 도봉구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2. 14:46

본문

728x90
반응형


○ 기존의 e-지속가능발전 홈페이지를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 홈페이지로 개편
○ 도봉구가 지속가능발전 위해 노력해 온 과정과 정보 공유
○ 이 구청장 “향후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소통의 장으로 활성화할 것”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기존에 있던 e-지속가능발전 홈페이지를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http://sd.dobong.go.kr)으로 새롭게 개편·오픈하였다.

구는 미래지향적 환경정책 추진을 위해 지속가능발전팀 구성을 시작으로 지속가능발전의 기틀을 마련했고, 환경분야에 국한하지 않고 행정 전 영역에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핵심 원칙으로 정차시키고자 지난해 8월 지속가능발전추진단을 신설하였다. 

또한 관 중심의 행정에서 탈피, 민·관이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의 합의를 통해 경제·사회·환경 부문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그 결과 올해 7월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을 수립했다.

이러한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노력을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BI 소개, 도봉구 지속가능발전 추진현황, 비전선언문, 비전영상,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소개 및 활동실적·회의록 게시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응형 웹으로 구축하여 모바일에서도 쉽게 홈페이지 접근 및 이용이 가능하다.

이동진 구청장은 “향후에도 지속가능발전을 활발하게 추진해나가기 위해 민·관의 업무 효율성 및 정보 접근성을 제고하고 홍보 및 주민 참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 홈페이지가 그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