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랑, ‘행복, 그 찬란한 기쁨-르누아르 레플리카 체험전’ 봄 기획전 개최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5. 1. 13:10

본문

728x90
반응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아트센터가 4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행복, 그 찬란한 기쁨’이란 제목으로 ‘르누아르 레플리카 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레플리카 전시에서는 프랑스 화가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대표 작품 45점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 작품들은 원작의 화풍과 색채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전시장은 인상주의에서 고전주의 화풍으로 변화하는 르누아르의 예술적 생애에 따라 6개의 섹션으로 구분돼, 작가의 생애를 따라가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단순히 눈으로 감상하는 전시를 넘어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6개의 체험존이 상시 운영된다. 르누아르의 코르토가 정원을 형상화한 플라워 포토존, 르누아르의 정원을 스티커로 채우는 체험, 작품을 직접 만지며 작가의 붓 터치와 작품의 질감을 느껴보는 체험 등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관람객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작품을 이해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활용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명화 관람은 감수성 함양과 문화 예술 교육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라며 “명화를 감상하는 시각적인 즐거움과 함께 오감의 체험이 가능한 이번 기획전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