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랑구-(사)방정환연구소「어린이」창간 100주년 기념 신춘방정환학술포럼 공동 개최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2. 21. 16:41

본문

728x90
반응형

☞ 17일 오후 방정환교육지원센터 7층 강당에서 열린 신춘방정환학술포럼에 참석한 류경기 중랑구청장

 

지난 17일 오후,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소파 방정환 선생의 「어린이」 창간 100주년을 기념하는 신춘방정환학술포럼 ‘어린이를 보아 주시오’가 열렸다.

 중랑구 방정환교육지원센터와 (사)방정환연구소의 공동 주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어린이」의 역사적 발자취를 살펴보고, 이 시대의 어린이를 재조명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1부 축하무대, 2부 학술포럼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어린이」에 실린 시와 아동극을 바탕으로 한 어린이의 시 낭송과 서울독서교육연구회 책고리이야기마당극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2부에서는 (사)방정환연구소 장정희 이사장의 「어린이」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 발표가 이어졌다. 

 이날 (사)방정환연구소는 방정환의 첫 동화회가 알려진 것보다 1년 앞선 1921년 9월에 이루어졌음을 밝히기도 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는 방정환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처럼 어린이들이 배우고 즐겁게 놀 수 있도록 방정환교육지원센터를 교육의 큰 축으로 삼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지금은 제2센터 건립을 준비 중이기도 하다”라며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들이 있기에 희망을 가질 수 있다고 말씀하신 방정환 선생님의 뜻과 실천을 교훈으로,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잘 살아갈 수 있는 중랑구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