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웰다잉(Well-Dying) 배워서 웰빙(Well-Being) 하자! by 동네방네뉴스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5. 24. 15:36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 노원구는 고령화 시대에 건강한 노후와 행복한 죽음을 준비하는 웰다잉 프로그램 ‘아름다운 인생여행’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인생여행은 6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4시까지 구청 소강당에서 열린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80명이며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로 내달 20일까지 노원구 보건소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1회차 생명과 사랑 ▲2회차 운동과 건강, 임종과 돌봄 ▲3회차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이해, 운동과 건강의 실제 ▲4회차 호스피스 영화상영, 의미발견을 통한 행복 ▲5회차 음악과 치유로 매 주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특강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올해 2월 웰다잉법으로 불리는 ‘연명의료결정법’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사전 연명의료의향서, 연명의료 계획서에 대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 관련 정보는 노원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신청 등 문의는 노원구보건소 방문보건팀(☎02-2116-4337)으로 하면 된다.

한편 삼육대와 협력하여 올해로 12년째 진행되고 있는 ‘아름다운 인생여행’은 그동안 30기 4,405명의 중장년층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구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잘 죽는 방법이 아닌 남은 인생을 잘 사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진정한 목적”이라며 “고령화 시대에 아름다운 인생여행 프로그램이 구민들의 노년기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