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쌍문1동, 제4회 효자마을축제 및 마을총회 개최 by 동네방네 도봉구 행사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1. 1. 09:17

본문

728x90
반응형


○ 본격적인 축제 전 마을총회 및 효자효부상 전달
○ 주민들의 노래자랑 및 관내 학생들의 공연 펼쳐지고, 벼룩시장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1동이 지난 28일 덕성여대 하나누리관에서 제4회 효자마을축제 및 마을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은 축제 전 마을총회를 열어 분과별 의제발표 및 주민투표를 진행했다. 또한 우리마을 효자효부 3명을 뽑아 주민대표 및 경로당 회장이 효자효부상을 전달하기도 했다.

본격적인 축제는 초대가수 소명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사회자로는 개그맨 김학래가 나섰으며, 예심을 통과한 8팀의 주민들이 노래자랑을 통해 실력을 뽐냈다. 노래자랑 사이사이에는 덕성여대, 효문중학교, 효문고등학교 댄스팀 등 지역 학생들이 공연을 펼치며 지역축제의 흥을 더했다.

벼룩시장, 직거래 장터, 체험부스, 먹거리장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충주사과, 감, 미역, 다시마, 멸치, 녹각영지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등 건강한 먹거리들을 선보였고, 먹거리장터에서는 빈대떡, 샌드위치, 베트남쌀국수, 떡볶이 등 먹음직한 음식들이 발길을 붙잡았다. 둘리와 사진 찍기는 에어바운스, 비눗방울, 목공 체험 등과 함께 아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효자마을축제는 쌍문1동의 대표적 지역축제로 자리잡았으며, 마을에 관심을 가진 주민들을 축제추진위원회로 참여토록 함으로써 주민주도의 흥이 넘치는 축제로 발전시킬 것”이라 밝혔다. 


사진출처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행사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