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북구 키워드

성북구 정릉2동 따뜻함(溫)을 켜는(on) 복지공동체 “온(溫,on)정2(정릉2동) 이소(이웃소리)”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 섬김의 효(孝)실천 나눔 」 행사개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1. 10. 8.
반응형

 

 제25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2동의 복지공동체인 “온정2 이소”의 온정을 잇는 따뜻한 나눔이 지속되고 있다.

 

“온정2 이소”는 위드(with)코로나 시대에 맞는 정릉2동 복지공동체 민·관협업의 일환으로 돌봄과 나눔의 ‘따뜻함(溫)을 켜는(on) 정릉2동 이웃의 소리’ 라는 비전을 담은 슬로건이다.

정릉2동 복지공동체만의 돌봄과 나눔을 제공하여, 일상에 따뜻함을 지속적으로 켜고 있다.

 

10월 1일에 열린 이번 효실천 나눔행사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는,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음돌보미가 함께하여, 관내 저소득 사례관리·중점관리대상자 및 마음돌봄대상자인 홀몸 어르신 20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제고하였고, 나눔행사를 통해 선물꾸러미(보양식 전복죽, 왕갈비탕, 도가니설렁탕, 김, 단백질바등)를 전달하면서 섬김의 효를 실천하였다.

 

지난달에는 추석을 맞이하여 정릉2동자원봉사캠프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

공동체가 함께 지역주민을 위해 홀로 명절을 맞아야 하는 홀몸어르신 및 중장년

단독 가구에게도 추석맞이 사랑의 선물꾸러미를 만들어 20가구에게 전달했다.

선물준비를 하는 과정부터 복지공동체는 함께 하여 지역의 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어냈고, 일상에 따뜻함을 켜는 정릉2동복지공동체 “온정2 이소”는 돌봄과 나눔을 통해 온정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복지공동체에서 어르신과 함께해줘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며,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복지와 활기찬 일자리, 어르신들이 행복한 성북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성자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더욱더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나눔들로 찾아뵐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한다” 고 전하며, 정릉2동 차정화 마음돌봄 리더는 “ 마음돌보미로 늘

가까이에서 어르신들을 돌보고 있지만, 이렇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작은 나눔을 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자료출처 : 성북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pd

 

기사 제보 문의 클릭

kakao 오픈채팅방 연결

 

같이보면 좋은 동네방네뉴스

아나운서 영상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