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기념식 성료 by 동네방네 성북구 문화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 2. 12:11

본문

728x90
반응형

김영배 구청장이 아동청소년들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성북구, 12월 27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기념식 개최
- ‘꿈의 오케스트라 성북’ 공연을 시작으로 아동친화도시 성북의 발자취 소개
- 2013년 우리나라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된 성북
- 참여권과 놀 권리 보장 등 아동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위한 꾸준한 노력 인정

  • 지난달 27일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성북 재인증 기념식’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성북’의 오프닝 공연

  •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지난 12월 27일 오후 3시 성북구청 4층 성북아트홀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성북 재인증 기념식’을 개최했다.

    우리나라 최초로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받게 된 성북구가 관내 아동청소년을 비롯한 주민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성북구는 2013년 전국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된 이후 아동의 참여권과 놀 권리 보장 등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지난 11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취득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과 아동영향평가위원회 위원, 각 아동관련 시설장과 청소년구정참여단 단원,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등 아동·청소년 150여명이 참석했다.

    성북구청소년의회 의장인 우여민 학생(석관고)과 아동청소년친화팀 전영훈 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꿈의 오케스트라 성북’의 오프닝 공연으로 막을 열어 교육아동청소년담당관 민지선 과장이 성북구가 2012년 최초로 아동친화정책을 추진한 이후 6년간의 아동친화도시 성북의 발자취를 소개했다.

    특히, 성북구 홍보대사인 탤런트 정보석 씨,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친선대사 배우 안성기 씨 등 유명인사의 축하메시지 영상과 성북구 주민들의 아동친화도시 성북에 보내는 메시지와 응원 영상을 상영을 통해 인증식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대원 사무총장이 인증 현판과 인증서를 김영배 성북구청장에게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아동이 살기 좋은 곳은 곧 모든 사람들이 살기 좋은 곳을 의미한다.”면서 “앞으로도 아동을 비롯한 모든 주민들이 충분한 권리를 누리고 행복한 성북구를 만들기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북구는 아동친화도시 인증 이후 아동영향평가 등 실시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른 아동영향평가 실시, 아동청소년 복지플래너 배치, 아동전용 보건지소 설립, 어린이·청소년 의회, 청소년 구정참여단, 아동·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등 아동 참여기구 구성·운영, 아동동행카드 지원, 아동권리보호관 배치 및 아동의 놀권리 보장사업 추진 등 아동의 놀권리와 참여를 보장하는 도시,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왔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동네방네 성북구 문화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