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시장 온라인 경쟁력 강화…중기부 최대 4억 지원
- 최신 아케이드 완공 이어 디지털 전환으로 경쟁력 확보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모사업인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사업’에 장위전통시장이 최종 선정돼 사업비 1억8천여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장위전통시장은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시장에 대응할 기반을 마련했다.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의 자생력 강화와 온라인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최대 2년간 4억 원까지 지원된다. 이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은 온라인 판매 시스템 도입, 스마트 기술 활용, 디지털 마케팅 확대 등 다양한 디지털 전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
장위전통시장은 2024년 최신 아케이드 설치를 완료하며 쾌적한 환경을 갖춘 데 이어 이번 사업 선정으로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시장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업체들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장위전통시장이 디지털 전통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것은 상인들의 노력과 구청 공직자들의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 관내 6개 전통시장의 시설 현대화, 다양한 활성화 행사,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장위전통시장이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심이자 명품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성북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위전통시장을 비롯한 관내 전통시장이 지역 경제 활성화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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