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유치원생 대상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건강교육’ 실시 by 동네방네 교육뉴스

동네방네뉴스/교육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1. 24. 14:11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성철)은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건강교육(유치원대상 구강교육)」을 관내 (사립)동덕여자대학교부속유치원, (사립)까망유치원, (사립)세아유치원, (공립)서울돈암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11월 16일(목) ~ 17일(금)에 오후 14시 ~ 17시 사이에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건강·안전의식을 지역사회로 확대하기 위한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의「소통과 나눔으로 무한감동, The 건강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일명 ‘소나무’)」 사업의 일환으로 치과위생사 채희장 선생님(㈜덴티움)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동덕여자대학교부속유치원 20명, 까망유치원 49명, 세아유치원 42명, 서울돈암초등학교병설유치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각각 50분 동안 이루어졌다. 교육 내용은 △구강관리 동화 보기 △질문과 대답하기로 올바른 양치습관 배우기 △치아인형과 모형으로 칫솔질 익히기 △직접 양치질 연습하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활동은 미취학아동의 눈높이에 적합한 동화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직접 양치 동작을 연습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한 습관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유치원관계자는 “재미있는 콘텐츠와 강사님의 교육으로 기대했던 것 보다 우리 아이들에게 즐거운 교육시간이었다.”며 “구강교육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이 활성화되고 많은 유치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유치원 대상 구강교육이 지역구성원의 건강증진과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미래설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유치원의 교육만족도가 크고 참여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2018년에도 유아대상 구강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동네방네 교육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