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웨이브 예능 장르 신규 가입 견인 1위 등극

TV 방송 포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2. 20. 09:29

본문

728x90
반응형


 웨이브(Wavve) 오리지널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이하 '사상검증구역')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난 1월 26일 첫 공개 이후, 매주 시청시간이 가파르게 상승하며 9회차 오픈 당일 예능 장르 내에서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차지했다.
'사상검증구역'은 정치, 젠더, 계급, 개방성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극과 극의 신념을 가진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존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을 시도하는 과정을 담은 서바이벌 예능이다. 참가자들은 날카로운 대립을 넘어 토론과 설득을 통해 결국 자신들만의 시스템을 구축, 무너뜨리고, 다시 재건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의 축소판을 그리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웨이브는 특히 30대 여성을 중심으로 한 오리지널 콘텐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여성 시청자층을 겨냥해 왔는데, '사상검증구역'은 이러한 전략의 성공 사례로 꼽히며 30대 여성 시청시간 비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첫 공개 이후 2주차에는 시청시간이 전주 대비 120% 증가하는 등, 오픈 4주차 현재 첫 주 대비 420% 상승한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웨이브 예능 장르 내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기세는 '사상검증구역'의 독특한 콘셉트와 참신한 내용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상검증구역'의 성공은 단순히 엔터테인먼트의 차원을 넘어, 사회적 대화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는 새로운 형태의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앞으로의 방송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