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상희의 노원구 이야기 by 대학생 룸 셰어링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0. 2. 18. 12:5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원구 이야기의 박상희입니다.

노원구 대학생들 다 모여라~!
노원구에는 광운대, 인덕대, 과기대, 서울여대, 삼육대 그리고 육군사관학교와 같이 대학교가 아주 많은데요. 새 학기를 시작하기 전 준비해야 할 몇 가지들이 있죠?! 그중에서도 학교 앞에 방을 구하는 것은 가장 큰 숙제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원구 소재 대학생들을 위한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꿀팁은 바로 “룸 셰어링”인데요.

룸 셰어링은 말 그대로 주거 공유 프로그램입니다. 60세 이상 어르신은 저렴하게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노원구 관내 대학, 대학원생들은 어르신에게 소정의 임대료와 말벗, 문단속과 같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렇게 어르신께는 말벗을 대학생에게는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룸 셰어링! 그렇다면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요? 먼저, 노원구청 홈페이지, 전화, 또는 방문으로 신청 및 접수를 합니다. 그다음 대상자를 선정한 뒤, 어르신 및 대학생 간 협약을 체결하는데요. 구에서는 필요한 경우 일정 가격 내에서 실내 도배와 장판, 조명기구 등을 교체해 주고 대학생에게는 재활용센터에서 기부 받은 침대, 책상, 의자 등의 물품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와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다니!! 룸 셰어링이야말로 노원구 대학생이라면 꼭 누려야 할 혜택 중의 혜택인데요. 대학생활을 하며 저렴한 가격에 집도 구하고, 1세대와 3세대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인연도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동네방네TV 박상희 아나운서
sanghee0073@naver.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