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대성황 by 동네방네뉴스

키워드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7. 5. 18:20

본문

728x90
반응형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5일(목) 오후 1시 30분,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8년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양성이 평등하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동대문구’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주간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1부 식전행사, 2부 본 행사, 3부 문화행사로 구성된 행사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주요 내빈 및 구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식전행사로 ‘여성복지관 수강생 패션쇼(생활한복, 손뜨개)’와 키즈 걸그룹 베리포(Berry4)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양성평등주간’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본 행사에서 양성평등,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여성인권 및 안전강화 등에 기여한 구민 1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그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개그우먼 김보화와 通하는 양성평등 토크쇼 △맘마미아 7080 주부밴드 △한국전통무예무술 ‘아트컬 바람칼’ 등의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이 즐겁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같은 시간 구청 2층 아트갤러리에서 △여성·아동폭력 예방 캠페인 △일자리 상담창구 △생명존중 캠페인 △자원봉사 홍보 부스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체험 부스 등도 운영되어 이날 기념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양성평등을 위해 헌신해 준 표창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오늘 기념행사가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고 보다 적극적으로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동대문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