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장터‘잇다마켓’셀러가 되어 보세요 by 동네방네뉴스

키워드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8. 1. 16:12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6월 개최됐던 ‘제1회 잇다마켓’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제2회 동대문구 잇다마켓’의 셀러를 모집한다.


동대문구장터인 ‘잇다마켓’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 및 제품 홍보를 도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6월 처음으로 개최되어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다.

구는 제1회 잇다마켓의 성공적인 개최 경험을 토대로 잇다마켓을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형태의 상설장터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오는 9월 ‘제2회 잇다마켓’을 개최한다.

이에 행사를 더욱 활기차고 풍성하게 해줄 셀러 총 60개 팀을 테마별로 나누어 모집한다. 테마별 모집 팀 수는 △공방 체험을 진행할 ‘작가+체험존’ 30개 팀 △어린이용품 재활용장터인 ‘자원순환존’ 20개 팀 △다양한 음식을 제공할 ‘푸드존’ 10개 팀이다.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작가+체험존’ 30개 팀과 ‘자원순환존’ 20개 팀은 8월 26일까지 잇다마켓 홈페이지(http://itdamarket.com)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푸드존’ 10개 팀은 8월 10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전자우편(ddm2018@ddm.go.kr)으로 보내거나 구청 일자리창출과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일자리창출과(02-2127-4971)에 문의하면 된다.

천정희 일자리창출과장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잇다마켓에 많이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잇다마켓을 많은 주민들과 참가자, 방문객들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제2회 동대문구장터 잇다마켓’을 9월 15일(토)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서울약령시(약령시 입구~한방진흥센터 인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장 내 보물찾기 △목공 체험 △액세서리&가방 만들기 등 지난 1회보다 더욱 다양해진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사진제공 : 동대문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