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면허시험장,‘자활기업 발굴, 판로지원을 위한 홍보관 운영’ by 동네방네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1. 3. 23:35

본문

728x90
반응형

도봉운전면허시험 內 자활기업 홍보관 운영 모습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전주현 시험장장)은 시험장 內 유휴공간을 활용, 자활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홍보관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자활기업이란 자활사업단 과정을 거쳐 참여자들 스스로 설립하여 만든 기업으로, 자활사업단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 및 차상위자 등 근로빈곤층의 자립역량 고양을 위해 일자리 제공, 취·창업 등을 지원하는 단체를 말한다. 

도봉면허시험장 홍보관은 ‘더불어 잘 사는 경제’를 위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노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모집된 ‘맑은나래’, ‘정담그린환경’ 2개의 청소 특화업체에게 시험장 공간을 11월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전주현 시험장장은 “1일 약 2,500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발생하는 도봉시험장 홍보관 운영으로 자활기업 소개 및 판로개척에 긍정적 홍보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하며, “지역사회에 소상공인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시험장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봉시험장 內 동반성장 홍보관을 이용하고 싶은 중소업체는 도봉면허시험장 면허지원부 02)2092-0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 :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