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28일 구립 한그루 어린이집 개소 by 동네방네 도봉구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26. 08:50

본문

728x90
반응형

구립 한그루 어린이집 보육실


○ 오는 28일, 구립 한그루 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 가설건축물 및 오래된 단독주택이 무질서하던 쌍문동 179번지 일대가 쾌적한 보육환경으로 변모
○ 국공립어린이집 부족한 지역의 주민숙원사업 해결해

  • 구립 한그루 어린이집 전경

  •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지역의 보육수요 충족을 위해 노력해 온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구립 한그루 어린이집’을 개원, 28일 이를 축하하기 위한 행사를 연다.

    ‘구립 한그루 어린이집’은 쌍문동 179번지 일대를 도봉구가 매입, 기존 건축물을 철거하고 67명 정원 규모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신축한 것이다. 가설건축물 형태의 근린생활시설 및 오래된 단독주택이 무질서하게 건립되어 있던 곳이 쾌적한 보육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시설물 마감재 및 교재교구도 모두 친환경 제품을 이용했다.

    부정형에 협소한 토지뿐 아니라 지하 터파기 공사 때에는 지하수도 유입되는 등 신축공사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옥상 놀이터 조성, 자투리 공간 활용 등으로 효율적인 보육공간 조성은 물론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한 영유아 건강발달을 도모했다.

    개원행사는 오는 28일 개최되며 사업개요 설명,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후 시설관람순으로 진행된다. 관심있는 내빈 및 시설관계자 등이 참여해 직접 시설을 견학하고 보육환경을 확인하는 등 내실있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국공립어린이집이 부족한 지역의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된 만큼 개원행사가 관계자들의 참여 속에 뜻 깊게 진행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앞장섬으로써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