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제1기 어르신 아카데미 운영 by 동네방네 도봉구 복지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1. 8. 01:13

본문

728x90
반응형

2017. 노인대학 강의 모습


고령화 사회에 따른 노인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건강한 100세 시대 맞이를 위해 ‘어르신 아카데미’ 사업을 전개한다.

어르신들은 현실적으로 은퇴 후 경제력, 건강문제, 시설 부족 등의 이유로 인해 적극적인 여가 활동을 즐기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이에 구는 ‘인생은 60부터, 활기찬 노후의 첫걸음’을 모토로 어르신들의 제2의 인생 설계를 돕고,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하며, 교육 장소는 도봉구 행정지원센터 4층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회의실이다.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100명으로, 지난 10월 선착순 접수했다. 아카데미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좌는 ▲노인정책의 방향 및 사례 ▲노후설계 ▲건강관리 ▲감정의 기술 ▲생활 속의 세금과 절세방안 등 실제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필요한 내용들을 담아 진행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고령화 사회 도래에 따라 노인들의 삶의 질이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활기를 되찾고 제2의 삶을 위한 준비를 해나갈 수 있는 아카데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복지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