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전통시장 혁신으로 젊음과 활력 불어넣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2. 28. 10:16

본문

728x90
반응형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5, 6일 도봉구 지역 내 전통시장을 찾아 설 성수식품을 구입한 뒤 상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지난 5. 6일 도봉구 지역 내 전통시장을 찾아 설 성수식품을 구입한 뒤 상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백운시장 상권환경 개선 사업 전 모습
백운시장 상권환경 개선 사업 후 모습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아이 안전 등을 살피기 위해 도깨비다락방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혁신하며, 젊음, 편리함, 현대화를 향한 대대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선8기 출범 이후, 오언석 구청장의 남다른 애정과 노력으로, 전통시장은 이제 공동체적 공간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새로운 소비층을 맞이하는 현대적 공간으로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도봉구는 낡고 노후한 시설 개선을 위한 시설현대화 작업에 착수, 창동골목시장과 도깨비시장 등을 시작으로 아케이드 보수공사와 노후전선 전면 정비 등을 실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전통시장을 안전하고 편리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었습니다.

특히,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기 위해, 방학동 고객지원센터 증축공사와 창동신창시장 LED전광판 보수 등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도봉구 시장, 한Q(큐)에 R(알)려줌'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정보를 QR코드로 쉽게 안내, 청년층 등 새로운 소비층 유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가장 혁신적인 변화 중 하나는 서울엄마아빠VIP존 '도깨비다락(多樂)방'의 조성입니다. 어린이 보육교사의 도움으로 부모는 장을 보는 동안 아이들은 안전한 공간에서 뛰놀 수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특성화시장' 육성과 온라인 판매를 위한 상품 개발 및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의 온라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통한 매출 활성화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의 든든한 지원과 상인들의 변화 의지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도봉구의 이러한 노력은 전통시장이 지역 사회 내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할 것입니다. 도봉구 전통시장의 혁신적 변화가 기대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