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어준 “김부선-이재명 스캔들, 적절할 시점에 밝힐 것…법정증언 나설 수도” by 동네방네뉴스

TV 방송 포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7. 4. 02:09

본문

728x90
반응형



김어준이 배우 김부선과 이재명 경기지사 스캔들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3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과 김어준은 이른바 ‘이재명-김부선 불륜 의혹’을 두고 설전을 펼쳤다.

이날 하 의원은 “내가 까칠한 질문할까 봐 피한 거 아니냐”고 반응했다. 그러자 김어준은 “하 의원님이 일부러 피할 만큼 중요한 인물이 아니다”라며 신경전을 벌였다. 

하 의원은 “2010년 김부선 씨의 ‘성남 가짜 총각 문제’를 최초로 이슈화 한 분이 우리 공장장(김어준)이란 걸 국민이 잘 모른다”면서 “그때 그 내용을 읽어보니까 김부선 씨가 실명을 이야기했더라. 그래서 그 실명을 우리 공장장이 들었고, 그 실명이 이재명인 거 아니냐”라며 본격 화두를 던졌다.

이에 김어준은 “내가 최초로 (스캔들을)이슈화한 게 아니라 김부선 씨 인터뷰에서 그 얘기를 들은 것이다. 당시 상대가 (이재명 당선인이라고)특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시 내가 인터뷰에서 들었던 내용은 다 기사 안에 들어있다. 전후 사정 역시 인터뷰에 쓰여 있는 그대로다. 당시 쓸 수 있는 말은 다 썼다. 인터뷰 이후에 이재명 지사의 주장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법원 출두도 준비하고 있느냐는 하 의원의 말에 김어준은 “양쪽 주장을 다 듣고 나서의 내 판단이 무엇이냐에 대해서는 적절한 시기와 상황이 오면 밝히겠다. 현재 법적 공방이 이어지고 있지 않나. 아마도 그런 자리(수사기관)에 가서 발언해야 할 상황이 올 수도 있다. 필요하다면 할 테니, 하 의원이 내 결정에 대해서 대신해줄 필요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하 의원이 “공장장의 준비한 답변을 들었다”고 말하자, 김어준은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김영환 전 후보는 자신의 선거운동이 아닌, 자유한국당 남경필 전 후보를 돕는듯한 선거운동을 펼쳤다. 아주 이상한 선거운동이었다”고 반격에 나섰다. 

이에 대해 하 의원은 “김영환 후보의 선거 전략은 재선거를 준비하자는 거였다. 어차피 이번 선거는 못 이기는 선거라는 걸 다 알고 있었잖나”면서 “훨씬 효과적인 선거운동이었다"라고 평가했다.

김영환 전 후보는 지난 6·13 선거기간 동안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김부선의 불륜 의혹 등을 수면 위로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한편 '이재명 선대위 가짜뉴스 대책단'은 지난달 26일 김 전 후보와 김부선 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서울 동부지검에 고발했다.



사진=TBS, SBS 캡처

동네방네뉴스 최정화 기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