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권진아, 공유 대만 팬미팅 함께해 “출세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KBS 2TV 5월6일 방영예정

TV 방송 포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5. 6. 09:21

본문

728x90
반응형

권진아, 공유 대만 팬미팅 함께해 “출세했다”


권진아, 소속사 대표 유희열에 불만 대방출 “내 노래 지루하다고…”

권진아, 변비 광고 & 모기약 광고에 러브콜 “내 노래 중 어울리는 곡 있다”

권진아, 안테나 뮤직의 올패스를 받은 자작곡 ‘Fly Away’ 공개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5월 2일 녹화를 마쳤다. 이 날 녹화는 어딜 가든 데이트하는 커플들로 가득한 사랑의 계절 5월, 홀로 이겨내고 있는 솔로들을 위해 이별 노래 전문가들이 총출동했는데, 오프닝에서 MC 유희열은 “눈물 없인 볼 수 없는 방송”이 될 것이라고 예고하며 기대감을 자아냈다.

 

깊은 이별 감성의 소유자 권진아는 7개월 만에 자신의 자작곡으로 스케치북 무대에 올랐다. 얼마 전 배우 공유의 대만 팬 미팅에 초대를 받은 권진아는 “처음으로 비행기 비즈니스석을 타봤다”며 “이상형인 공유 님과 함께하다니 출세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권진아는 이 날 소속사 대표이자 MC인 유희열에 서운했던 점을 고백했는데, “노래가 지루하다는 독설을 받았다”, “혼내고 음식을 사주셨는데 먹고 체해서 울었다”는 등 가감 없는 폭로가 이어졌다.

 

커피에 이어 화장품 광고 음악으로 두 번째 CF 음악 작업을 진행한 권진아는 자신의 노래 중 광고 음악으로 적절한 곡들을 짧게 부르며 모기약과 변비약 광고에 러브콜을 보냈다.


 또한 MC 유희열은 “얼마 전 오혁씨가 유희열 씨의 반주에 노래하는 게 부러웠다”는 권진아를 위해 직접 건반으로 토이의 ‘여전히 아름다운지’를 연주하며 함께 무대를 꾸몄다. 이어 권진아는 깐깐한 안테나 뮤직의 사내 회의에서 올패스 받은 자작곡이자 청량감 넘치는 신곡 ‘Fly Away’ 을 공개해 큰 박수를 받았다.



 

‘뮤지션이 사랑하는 뮤지션’ 임헌일, 6년 만에 스케치북 출연

임헌일, “‘그리워’, 성시경 콘서트 뒤풀이 후 숙취의 힘으로 쓴 곡”

밴드 아이엠낫이 보여주는 극과 극의 매력 <스케치북>에서 공개!


뮤지션이 사랑하는 뮤지션 임헌일은 6년 만에 스케치북에 출연했다. 직접 작사/작곡한 메이트 1집 타이틀곡 ‘그리워’로 첫 무대를 연 임헌일은 이 노래를 만든 계기를 묻는 질문에 “성시경 씨 일본 공연 뒤풀이 다음날, 숙취의 힘으로 쓴 곡이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정원영 밴드로 음악을 시작해 브레멘, 메이트의 멤버로 활약한 임헌일은 현재 베이시스트 양시온, 드러머 김준호와 함께 ‘아이엠낫’이라는 밴드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 날 스케치북 녹화에는 아이엠낫의 멤버 양시온, 김준호가 함께했다. 


아이엠낫이라는 특이한 팀명에 대해 임헌일은 “평서문이 아닌 부정문으로 표현하는 방식이 더 명확하게 본질을 표현하는 것 같았다”며 “사실은 그냥 발음이 예뻐서 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시온과 김준호는 이적, 김조한 등의 무대에 세션 연주자로 스케치북에 출연한 적이 있다고 밝혔는데, 연주자 자리가 아닌 토크 무대에 선 소감을 묻자 “나 같은 보통 사람도 열심히 살면 이런 곳을 나올 수 있구나”라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곧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아이엠낫은 청량감 넘치는 선 공개곡 ‘Happiness’와 본인들의 대표곡인 ‘PSYCHO’ 무대로 극과 극의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권진아, 임헌일&아이엠낫, 한동근, 용준형X헤이즈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5월 6일 토요일 밤 12시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진제공 :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