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운초 어린이회, 바자회로 마련한 590만 원 기부…어려운 이웃 위해 써달라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12. 16. 10:48

본문

728x90
반응형

감사장을 전달하는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광운초등학교 어린이회 임원 학생들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기념사진을 찍는 광운초등학교 일동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6일 아리랑시네센터 3층 아리랑 인디웨이브관에서 ‘성북 마을미디어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북마을미디어네트워크의 마을미디어 컨텐츠 제작 활동 사례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격려하는 소통의 자리가 됐다. 

성북마을미디어네트워크는 성북구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마을미디어 활동가 중심으로 구성된 자생단체로 지난 2021년 12월에 출범해 현재 24개 단체가 가입해 활발한 활동 중이다.

행사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올 한 해 동안 성북구 마을미디어 발전에 이바지한 주민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색소폰 공연, 시 낭송, 합창단 공연 등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이 밖에도 뉴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사진을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변환하는 미디어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에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기초 과정인 <성북 콘텐츠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 수강생들이 제작한 영상을 상영하는 시간을 마련해 마을미디어 제작 선후배가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성북마을미디어네트워크 단체들의 활동 영상을 보며 배움과 도전에는 나이 제한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감명받았다.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수강하고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 마을미디어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센터의 공유자원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미디어 장비 대여 및 시설 대관, 다양한 미디어 교육, 시설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성북구민뿐만 아니라 성북구 소재 회사 또는 학교에 다니고 있는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성북마을TV 홈페이지(http://www.sbtv.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에서 지난 12일 광운초등학교 어린이회 학생들이 성금 590만 원을 이승로 성북구청장에게 건넸다.

광운초등학교 어린이회는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함께 뜻을 모아 교내 바자회를 열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21학급 학생들이 판매 물품을 기증하며 바자회에 동참했으며, 전교회의를 통해 바자회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를 결정했다. 광운초등학교 어린이회 바자회로 마련된 성금은 성북구 홀몸 어르신 및 성가정입양원, 성가복지병원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광운초등학교 어린이회의 선행에 대해 “이웃사랑의 가치와 나눔의 마음을 실천하는 어린이들이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미담을 만들었다”라고 말하며 감사장을 수여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