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방네뉴스/문화뉴스

계원예대 오감또랑 프로젝트 진행 by 동네방네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6. 15.
반응형


계원예술대학교 광고브랜드디자인과(지도교수 정준원) 학생들(민지은, 김수현, 이유주, 강지원, 정헌영, 김은아)은 지난 11일, 한성대입구역 근처에서 만2세부터 만6세 사이 아동과 부모님들 을 대상으로 ‘오감또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오감또랑’은 부모들에게 올바른 사교육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 됐으며, 아이 들이 부적절한 사교육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로 부터 자유로워지고, 아이들의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장려하는 오감놀이 프로젝트이다.


 더불어 부모와의 스킨십에 중점을 두었 다. 이날 오감또랑은 부모와 아이와의 소통과 관계형성에 도움을 주고 진정한 사교육의 의미를 되 새기는 유익한 프로젝트 였다. 



참가한 9명의 아이들은 스트레칭과 밀가루 반죽, 물감 놀이를 통해 창의력을 키우고, 부모와 대화하면서 소통했다. 부모와 같이 활동하면서 부모님과 선생님의 지시 없이 아이가 원하는 대로 표현하게 하고 그 결과물에 대해 끊임없는 칭찬을 해주면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진행방식이다. 


아이와 함께 온 부모님들은 “오감 놀이 방법이 인터넷상에도 많이 나와 있지만, 집에서 하기 엔 뒤처리가 번거로운 이유 때문에 프로젝트를 신청해봤다,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것을 보고, 교육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