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by 동네방네 강북구 사회뉴스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2. 28. 11:51

본문

728x90
반응형

사진 : 강북구청 전경


- 12월 26일~2월 28일, ‘신나는 방학 - 가보고 싶은 교실’ 13개 동별로 지역 내 단체와 연계해 운영
- 학습지도, 현장학습, 인성개발, 자원봉사 등 45개 프로그램 진행, 저소득가정 자녀에게 즐거운 방학 선물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내년 2월말까지 13개동 자치회관을 중심으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기간 동안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지역 내 단체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려운 이웃의 자녀들을 위한 학습지도, 현장학습, 인성개발 프로그램 등 총 4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각 동별로 약 40명씩 총 54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 가능하며, 어린이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창의성·인성개발,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울 수 있도록 진행된다.

프로그램 중 ‘테마별 현장학습 프로그램’은 파주 군부대, 중앙우체국 등을 견학하고 얼음썰매 즐기기, 서울상상나라 체험, 토기장이가 되어보자, 아이스링크 체험으로 운영된다.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은 어린이 생활공예, 어린이 캘리그라피, 창의보드게임, 리사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나만의 동화책 만들기, 종이접기 등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문화활동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또 '학습지도 프로그램’은 대학생 및 자원봉사자들의 재능 기부로 수학기초, 중국어교실, 한국사, 독서토론 과정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어린이가 ‘꼬마산타’가 되어 홀몸어르신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는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도 마련해 참여자들에게 봉사와 나눔의 기쁨도 전해줄 계획이다. 

강북구 겨울방학 교실은 지역 내 단체들과 연계해 진행된다. 여성단체, 전·현직 교사, 대학생 및 종교단체를 비롯해 새마을문고, KT&G 복지재단 북부복지센터, 강북나눔연대, 강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 자치회관 한지공예, 책과놀자 도서관 등 지역 단체들의 자원봉사와 지원으로 마련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거나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경우 각 동 주민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 : 강북구청
동네방네 강북구 사회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