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간담회 열어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7. 29. 11:25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는 지난 7월 27일 오전 10시 강북구의회에서 지역아동센터협의회로부터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애로사항을 듣고 구청의 지원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 등 8명의 의원과 강북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최윤경)을 비롯한 6명의 회장단이 참여했다.

지역아동센터는 아동복지시설의 하나로 아동의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이날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매월 지원되는 구청 지원금의 확대와 현행 구청 지원금으로 집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운영비, 강사비, 간식비 등 외 센터의 임대료로는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어 열악한 재정으로 임대료를 감당하는데 센터장들의 많은 어려움이 있으니 집행범위를 확대해 달라는 내용이었다.

그 외 지역아동센터의 유휴공간을 이용한 무료임대 사용, 지역아동센터 후원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 수급자ㆍ한부모 가정 외 일반 학생들까지 이용 아동 범위 확대를 통한 이용학생들의 소외감 해소 등 다양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백균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들은 “지역아동센터는 국가가 해야 할 일을 대신하고 있는 곳이다.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의회, 구청 간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지역에서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놀 수 있고, 보호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며 “오늘 이 자리에서 논의된 사항은 집행부의 의견을 듣고 의원들 간 충분히 논의 후 점진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