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장동우 의원 등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7. 17:42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의장 박문수)는 3월 6일 강북구의회 본회의장에서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실시할 위원을 위촉하고, 효율적이고도 철저한 결산검사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총 5명으로 장동우 의원, 김삼봉 전직공무원, 최효근 회계사, 나한웅 세무사, 김숙영 회계사가 선임되었다.

결산검사 위원으로 선임된 이들은 앞으로 집행부에서 작성한 2017회계연도 결산서를 검사하게 되며, 검사한 사항을 바탕으로 검사의견서를 작성해 구청장에게 제출하게 된다.

박문수 의장은 위촉식에서 “결산은 지난해 집행된 강북구의 예산이 의회에서 승인한대로 적법 타당하게 사용했는지 집행 결과를 심사하는 중요한 일로, 위원들께서는 2017년도에 지출된 예산에 대해 구민들이 내는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엄격하고 면밀하게 점검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결산검사 책임자인 장동우 위원은 “제7대 의회의 마지막 결산심의인 만큼 매년 반복되는 형식적인 결산 검사가 아닌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철저한 결산 검사로 예산의 부당집행, 낭비 등 잘못된 부분을 찾아 시정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결산검사는 3월 22일부터 4월 20일까지 30일간 실시하며 세입ㆍ세출결산, 계속비ㆍ명시이월비 및 사고 이월비 결산, 채권채무 결산, 재산 및 기금의 결산, 금고의 결산, 순세계잉여금 등에 대하여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