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의회 「안전대책 특별위원회」, 풍수해 안전대책 업무보고 및 빗물펌프장 점검 현장활동 실시! by 동네방네 강북구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7. 3. 18:01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안전대책 특별위원회(구본승 위원장, 유인애 부위원장, 김도연 위원, 이용균 위원)는 지난 6월 28일, 강북구 미아동복합청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2017년도 풍수해 안전대책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송천빗물펌프장 등을 찾아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하였다.

위원회는 강북구청 건설안전교통국장과 안전치수과장으로부터 2016년도 풍수해 예방 근무실적, 수해예방 인프라 구축, 수방시설 및 취약지역 점검, 풍수해 안전대책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우이천 등 하천 오수 민원처리 문제, 최근 강수량 현황, 침수취약가구 돌봄 서비스, 하수역류방지 시설 설치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어진 현장 활동에서 송천빗물펌프장을 찾은 위원회는 펌프장 시설 현황과 함께 수방기간 전 사전 점검 현황, 배수 유역 및 종합상황판 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유치권 행사로 공사가 중단된 번동 도시형생활주택 신축 공사 현장을 찾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장 낙하 위험물 정비 등의 조치를 구청에 요청하였다.

구본승 위원장은 “본격적인 장마의 시작에 앞서 재난재해의 예방을 위한 구청의 완벽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침수피해에 취약한 저지대 주택의 경우 하수역류방지 및 빗물유입차단 시설을 미리 설치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