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눔으로 새해 시작 알린 성북의 천사들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 10. 11:51

본문

728x90
반응형

아이사랑어린이집 원아들이 사랑의 저금통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정릉3동에서는 기부천사들의 사랑의 저금통 나눔으로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사랑의 저금통 기부는 정릉3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박태남, 벧엘교회 담임목사)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하는 나눔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수퍼나누미 정삼동, 사랑의 저금통’을 만들어 지역 주민에게 나눔 바이러스를 전파시키면서부터 시작된 것이다.

9일 오후 2시, 성북구 정릉동 소재 아이사랑어린이집(원장 김정자) 원생 40여명이 정릉3동주민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고사리 손으로 모은 소중한 저금통을 전달했다.

또한 이날 저금통 기부에 아이사랑어린이집 원아들뿐만 아니라 청덕초등학교 학생, 복지협의체 위원, 주민센터 직원, 지역주민들도 저금통을 보내 이웃사랑의 희망온도를 뜨겁게 달구었다. 

  • 지난 9일 사랑의 저금통을 가지고 정릉3동 주민센터를 찾은 아이사랑어린이집 원아들

  • 정릉3동지역사회복지협의체 박태남 위원장은 어린이들에게 “이번 기부를 계기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 깨닫고 나눔과 베풂을 실천하는 훌륭한 어린이로 자라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정릉3동복지협의체는 지난해 말 구청 우수사업 발표회에서 최우수상 수상으로 받은 포상금 50만원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하는 등 정릉3동의 기부릴레이는 끝없이 이어지면서 최근 잇단 기부금 악용 사건 등으로 꽁꽁 언 기부문화에 나눔 실천의 새희망으로 거듭나고 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