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나비나드 봉사단 제8기 출범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 9. 11:54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5일, 성북구청 미래기획실에서 개최된 제8기 성북구 나비나드 봉사단 위촉식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지난 5일 ‘제8기 성북구 나비나드 봉사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재능 나눔과 교육지원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나선다.

성북구는 지난 2012년부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매년 교육봉사단을 출범해오고 있다.

‘나의 비전(Vision) 나의 드림(Dream)’에서 명칭을 따온 ‘성북구 나비나드 봉사단’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의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수료한 재원들 중 자원봉사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로 구성된다.

나비나드 봉사단은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자기주도학습과 관련된 프로그램, 도서관과 주민센터 등 마을로 ‘찾아가는 자기주도학습’ 등의 강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육콘텐츠 개발, 성북구 교육정책 자문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문화를 알리고 창의적 인재를 세워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에는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여 제8기 성북구 나비나드 봉사단으로 19명이 위촉되어 자기주도학습과 관련한 다양한 부분에서 교육기부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영배 구청장은 “나비나드 봉사단의 활동이 쌓여 하나의 역사가 된 만큼 8기까지 성공적으로 이어져 온 힘을 믿는다.”면서 “우리 성북의 아이들이 스스로 삶을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2018년에도 활발한 교육활동을 부탁드린다.”며 재능 나눔 실천에 나선 단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올해까지 148명의 봉사단원을 배출한 ‘성북구 나비나드 봉사단’은 학습자 스스로의 성장과 잠재력 개발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습득한 지식을 사회로 환원하는 새로운 학습문화를 창출하고, 민·학·관 협력을 통한 상호수혜적인 이상적 교육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