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S1 ‘도전골든벨’, 프리미엄 보드게임으로 출시

TV 방송 포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4. 7. 15:46

본문

728x90
반응형

20년 가까이 사랑 받아온 도전골든벨 어린이용 보드게임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으로 출시!


최고의 퀴즈 프로그램으로 사랑 받아온 KBS1TV ‘도전골든벨’이 어린이용 보드게임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으로 출시되었다.

 

KBS미디어와 코리아보드게임즈가 만든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은 1999년 첫 방송 이후 20년 가까이 출제된 퀴즈 5만여 개를 난이도와 분야에 따라 1천 개의 문제로 엄선해 전자식 OX 퀴즈게임 형식으로 담았다.


 현재 KBS1TV ‘도전골든벨’ 진행자인 김지원 아나운서가 문제 출제와 해설을 직접 맡아 실제 프로그램에 도전 하는듯한 생생함이 느껴진다. 만 8세 이상부터 이용가능하며, 최소 1명에서 최대 5명까지, 게임 한 판을 끝내기까지 총 30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3라운드 49문제로 구성되었으며 라운드마다 게임방식의 변화를 주어 마치 일종의 스테이지를 차례로 통과하는 듯한 다채로운 게임 흐름을 주었다.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은 특별한 프리미엄 퀴즈게임이라고 개발진들은 밝히고 있다. 


방송의 퀴즈 프로그램이 보드게임 형태로 만들어진 것은 최초의 사례인 만큼 첫 사례의 사업적 성공과 브랜드 가치의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퀴즈 문제 내용 뿐만 아니라 게임 기능에도 만전을 기했다는 설명이다. 


제한시간 안에 대답한 정답자 모두에게 점수가 주어지는 방식, 가장 빨리 대답한 사람이 점수를 독점할 수 있는 스피드 게임 방식, 한방의 역전을 노릴 수 있는 참가자 지정 출제 방식 등 게임 내내 긴장감을 주는 것도 장점이다.


 마지막 한 사람이 골든벨을 울리는 원작 프로그램의 설정에 충실하게, 마지막 한 사람만 도전할 수 있는 특별한 ‘골든벨 문제’도 5지선다의 객관식으로 구현했다.


 초등학생 이상 온 가족이 게임을 즐기면서 다양한 상식도 습득하는 유익한 게임으로 초등 교과목에 근거해 문제 분야도 적절히 배분했다.

 

한편 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대형마트에서는 <KBS 도전골든벨 OX 퀴즈게임> 출시기념 할인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